
쌍용자동차가 2019년 1월 3일 렉스턴스포츠 '칸' 을 출시 했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최초 출시때부터 이미 롱바디 모델이 출시될 것이라고 알려져 있었는데요, 쌍용자동차는 렉스턴스포츠의 롱바디(롱휠베이스) 버전의 명칭을 '렉스턴스포츠 칸' 으로 붙이고 판매에 돌입 했습니다.
기존 렉스턴스포츠가 '화물차 세금' 으로 저렴히 유지하려는 수요를 더 고려했다면, 렉스턴 스포츠 칸은 조금 더 레져용으로 즐기려 하는 소비자층을 고려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렉스턴스포츠 칸의 가격표에서도 알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고가의 트림으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2,300만원대(수동) 부터 시작하는 렉스턴스포츠와 달리 렉스턴스포츠칸은 2800만원대부터(리지드액슬 타입은 3천에서 몇만원 빠지는) 시작합니다. 칸은 수동모델도 없습니다. 자세한 가격은 아래 링크 참조!
- 렉스턴스포츠 칸 신차가격표 보기!! (클릭!!!!) -

렉스턴스포츠 칸의 가격표를 보고 오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렉스턴스포츠 칸은 5링크서스펜션(리지드액슬) 을 사용한 프로페셔널과 파워리프 서스펜션(판스프링!) 을 사용한 파이오니어 두가지로 나뉩니다. 적재중량도 각각 500kg 과 700kg 으로 차이가 납니다. (참고로 렉스턴스포츠는 5링크 리지드액슬만 나옵니다.)
승차감에 더 비중을둔 프로페셔널 쪽이 기본 가격도 더 비싸게 시작하지만 기본으로 운전석 파워씨트, 운전석 통풍씨트, 양방향 와이파이 풀미러링 멀티미디어 시스템 등이 탑재된다는 점이 차이가 있습니다.

렉스턴스포츠 칸의 크기를 보면 차량의 너비는 렉스턴스포츠와 1,950mm 로 동일 하지만, 휠베이스(축간거리) 가 3,210mm 로 렉스턴스포츠보다 110mm 길어졌으며, 차량 전체의 길이(전장) 은 렉스턴스포츠 대비 310mm 나 길어진 5,405mm 입니다. 길이가 무려 5.4미터에 달해서 어지간한 주차장에서는 주차칸 맞춰 주차해도 머리를 쏘옥~ 하고 내밀고 있을 것 같습니다. 차량 높이(전고) 는 렉스턴스포츠보다 15mm 상승한 1,885mm 입니다.

렉스턴스포츠 칸은 역시 늘어난 적재공간을 레져에 활용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다양한 레져스포츠나 캠핑등에서 넓어진 적재함은 훨씬 유리할겁니다. (대신 주차는 어렵겠죠!?)

렉스턴스포츠 칸의 적재함크기는 가로 1,570mm 세로 1,610mm 높이 570mm 입니다. 용량은 1,262리터!!
렉스턴스포츠와 렉스턴스포츠칸의 적재함 크기 비교시 가로와 높이는 같지만 세로(길이)가 310mm 나 길어졌으며, 결과적으로 용량도 1,011리터 vs 1,262리터로 251리터나 늘어났습니다.
그만큼 차량 길이도 길어졌으니, 이렇게 큰 데크가 필요 없으신 분이라면 '렉스턴스포츠' 를 선택하시고, 넓은 데크가 필요하다면 '렉스턴스포츠 칸' 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인생은 짧지만 데크는 길다는 멘트가 오글거리는건 덤...)

이 늘어난 공간만큼 더 많은 짐을 실을 수 있고 더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합니다. 렉스턴스포츠와 마찬
가지로 길어진 데크에도 '데크 파워 아울렛' 이 적용되어 있어서 데크에서 12V 시거잭을 이용한 다양한 장비를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실내는 렉스턴스포츠와 변화가 없습니다. 렉스턴스포츠의 길이를 늘린 부분을 온전히 데크에만 사용했거든요. (그래서 인지 쌍용홈페이지의 인테리어 사진도 두 모델 똑같습니다.)

27도로 누은 2열 등받이나, 933mm 의 레그룸도 동일합니다. 즉 렉스턴스포츠와 렉스턴스포츠칸의 실내공간은 모두 동일합니다.

인테리어가 동일 하지만, 기본적으로 렉스턴스포츠칸은 기본 옵션이 빵빵한만큼, 파이오니어X 트림을 제외하면 모든 트림에서 풀오토에어컨, 와이파이양방항풀미러링 8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7인치 컬러 TFT-LCD 가 적용된 슈퍼비전 클러스터 계기반도 파이오니어X 트림을 제외한 파이오니어S, 프로페셔널X, 프로페셔널S 에서 기본 적용 됩니다.

최신 차량답게 ESP 등은 기본으로 적용 됩니다. 옵션에 따라 혹은 트림에 따라서 트림과 옵션에 따라 사각지대감지시스템(BSD), 차선변경경보(LCA), 후측방경보(RCTA), 긴급제동보조(AEBS), 전방추돌경보(FCWS), 차선이탈경보(LDWS), 스마트하이빔(HBA), 앞차출발알림(FVSA) 등의 주행보조 안전장치들이 채택됩니다.

엔진과 미션은 역시 동일한 LET 2.2 디젤과 아이신 6단 입니다. 렉스턴스포츠가 수동모델이 있는것에 비교하자면 렉스턴스포츠칸은 수동이 없이 오직 오토만 있다는 차이 정도라 할까요? (참고로 G4렉스턴은 같은 엔진에 벤츠 7단 E트로닉 미션이 들어갑니다.)
렉스턴스포츠칸의 제우너상 최고출력은 181마력, 최대토크는 40.8kg-m 입니다.

SUV 의 명가 쌍용자동차 답게 모든 트림에서 4륜 선택이 가능하단것은 장점입니다. 4트로닉 시스템(차동기어잠금장치포함)은 180만원으로 옵션으로 모든 트림 선택 가능합니다. 참고로 렉스턴스포츠 및 렉스턴스포츠칸, G4렉스턴의 4륜구동 시스템은 파트타임 4륜 입니다. 2H/4H/4L 을 선택가능합니다. 상시 4륜이 아닙니다. 4단로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과, 상시가 아니라서 활용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공존합니다.

렉스턴스포츠 대비 기본옵션이 풍부하게 설정되어서 가격이 비싸다는 부분, 그리고 길이가 5.4미터가 넘는다는 점 등이 시장에서 어떠한 반응을 보일지는 미지순데요, 확실한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레져용 혹은 상업용으로 사용가능한 모델이 등장했다는 겁니다. 기호에 따라서 렉스턴스포츠나 렉스턴스포츠칸이냐를 선택할 수 있어졌습니다. 한국GM 이 쉐보레 콜로라도를 국내출시 하기 전까지 렉스턴스포츠의 독주는 당분간 계속 되겠죠?







